제1차 주민참여형 세미나 개최
충북연구원 북부분원, 제천시도시재생센터는 공동으로 제1차 주민참여형 세미나를 개최한다.
※ 일시 : 2016년 7월 8일 오후 13시 00분 제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
세미나는 제천시 박인용 부시장, 충북연구원 정초시 원장, 제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 (사)제천시관광협의회, 제천시청 건축디자인과, 도시재생대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천시도시재생센터에서 진행된다.
충북연구원 북부분원과 제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4월 업무협약 체결 후 간담회 등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이번 세미나 공동개최를 통하여 제천의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지역발전 방안을 모색함
세미나는 “도시재생, 관광활성화 그리고 지역발전”이라는 주제로 총 4부로 구성하여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권태호 제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의 “제천의 도시재생, 진단과 대안의 모색”주제 발표로 시작된 세미나는 문화예술자원과 도시재생사업의 연계방안을 모색하고, 도시재생사업의 관광활성화와 지역발전 효과에 대한 내용의 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한다
원광희 충북연구원 북부분원장은 “도시재생사업의 지역발전 효과”를 주제로 종합토론 사회를 진행하여 세미나 참석자들과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제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와 충북연구원 북부분원의 향후 역할 및 방향성에 대하여 논의했다.
충북연구원 북부분원과 제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하여, 도시재생사업의 새로운 아이디어 및 연계사업을 발굴하고 제천시가 도시재생사업의 모범 사례로써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