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소방서(서장 이일용)는 ‘제 69회 전국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11월1일부터 30일 까지 중점 화재예방환경 조성 및 안전대책 추진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함께해요 화재예방, 행복해요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추진하는 이번 불조심 강조의 달 주요 추진 내용은 ▲국민 공감형 예방 홍보 확산 ▲생활안전 교육 강화 ▲국민과 함께하는 119이벤트 등으로 화재로부터 안전한 나라 만들기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 소방서는 ‘국민 공감형 예방 홍보 확산’을 위해 ▲공공기관 청사 및 다중이용시설에 불조심 홍보 현수막, 배너 게시 ▲관내 대형 모니터 및 전광판 등에 화재예방 홍보 영상 및 문구 송출 ▲전통시장 등 밀집지역 대상 합동 거리 캠페인,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전방위 홍보 등 다각적인 화재예방활동을 실시키로 했다.
또한 화재예방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한국 119소년단을 중심으로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가정 자율방화 점검표’ 확산 운동을 전개하고, 유아·성인·외국인 등 연령별, 대상별러 화재·지진·풍수해 등 재난 유형별 소방안전교육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일용 소방서장은 “제 69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전국 소방관서가 화재예방·홍보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화재예방에 참여하고 공감하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