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N매거진=임영수 기자>충북 괴산군은 3월 2일부터 4월 9일까지 전 군민을 대상으로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군민의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일자리, 소상공인, 기업 등)에서 각종 규제로 인해 (법령, 제도, 규정 등)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분야는 생활・경제・기타 3개 부문에서 △국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지원 △관광 △신산업 △적극행정 △코로나19 8개분야로, 단순한 건의사항이나 민원, 진정, 세금감면 및 보조금에 대한 사항 등은 제외된다.
공모는 관내 주소를 두고 있는 괴산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획홍보담당관 의회법무팀(043-830-3053)으로 방문접수하거나 팩스(043-832-4599), 우편 및 전자메일(rlatjwls111@korea.kr)을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우수과제로 선정될 경우 군수표창과 함께 건당 10만원의 괴산사랑상품권이 시상금으로 수여된다.
군 관계자는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을 통해 겪었던 불편함에 대한 군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규제들이 발굴되고 개선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