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N매거진=임헌선 기자>(재)보령해양머드박람회 조직위는 23일, 미래를 여는 에듀페어 사업단과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홍보 상생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조직위원회 조한영 사무총장, 김기정 총감독, 강병락 기획 홍보부장, 복규범 운영본부장, 에듀페어 사업단의 트루바인 박용우 대표, 디지털미디어 연합 이효식 대표, 전국언론사연합회 박웅현 사무국장, 보령 글로벌 미래 교육 연구원 명성철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특히 미래를 여는 에듀페어 사업단은 (주)트루바인, (주)디지털미디어연합, (사)전국언론사연합회로 구성된 단체로 이번 박람회 기간에 ‘해양의 재발견, 머드의 미래가치, 해양머드와 DT 기반 미래 교육, 해양머드와 미래환경교육’ 등의 주제를 담아 주관하게 된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재)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조직위원회는 ‘미래를 여는 에듀페어 사업단과 다양한 전시 연출, 각종 체험행사 및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을 통하여 업무 협약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한다.
또 에듀페어 사업단은 공식 후원업체로서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될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 대하여 단체가 보유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홍보를 지원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조한영 사무총장은 "그동안 박람회 홍보에 있어서 추상적인 청사진을 제시했다면 이젠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설계도가 필요한 시점"이라면서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박람회 홍보는 임인년 검은 호랑이에게 디지털 전환의 날개를 달아주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