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N매거진=김재복 기자>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아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미경)는 16일, (사)이순신리더십연구회 충남아카데미와 학교밖청소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사회의 변화를 위하여 공동 협력이 중요하다는 점에 공감하며 이를 위해 청소년, 청소년지도자, 부모 지원을 목적으로 지역 네트워크 구축과 발전의 취지에 입각하여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상호보완적인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김미경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이순신장군의 리더십을 현 시대에 맞는 충과 효의 개념으로 새롭고 배워 바람직한 가치관 성장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후 아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밖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이순신로드트립 프로젝트」를 계획 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영화 한산을 통한 사전교육 영상 시청과 강사 김영식의 특강으로 이순신의 생애와 충효의 자질에 대하여 배우고 진해· 통영 일대를 순회하며 그 의미를 되새겨보려 한다. 종료 후에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묘 참배, 이순신백의종군길 중 충의길 걷기를 할 예정이다.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는 아산시 꿈드림에서는 다양한 멘토 및 학습 지원, 학력취득 및 상급 학교 진학을 돕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 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 내일이룸학교연계, 건강검진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사항은 블로그(블로그명: 아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확인 가능하며 인스타그램(ID: asankdream)에서 상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