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한 △밧줄암벽 △슬랙라인 △외줄 그네 △간편 그네 △해먹 그네놀이 등 밧줄을 이용한 프로그램 외 자연물을 이용한 부모와의 신체놀이, 가을 열매 놀이
<OTN매거진=임헌선 기자>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임이랑)는 지난 10월 28일(토) 원수산 단풍 나무숲에서 세종시에 거주중인 유아와 학부모를 대상으로‘숲에서 놀자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힐링타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청대학교 유아숲지도사 교육원과 유아숲놀이 연구회에서 계획한 △밧줄암벽 △슬랙라인 △외줄 그네 △간편 그네 △해먹 그네놀이 등 밧줄을 이용한 프로그램 외 자연물을 이용한 부모와의 신체놀이, 가을 열매 놀이 등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는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숲을 배경으로 밧줄놀이를 체험 할 수 있어서 좋았다.”,“주말에 자녀와 어떤 놀이를 해야하나 고민했는데 숲 체험에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라고 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숲 체험 활동을 통해 부모-자녀가 자연 속에서 가을 풍경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자연에 대한 감수성을 기르고,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 라고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