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N매거진=임영수 기자>충북 청주시농업기술센터가 1월 24일부터 2월 25일까지 신입생 모집 신청을 받는다. 교육을 희망하는 청주시민은 농업기술센터 및 읍면 농업인상담소에 비치된 모집요강 및 청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 기간 내에 응시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방법은 방문접수(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관, 청주시 흥덕구 강서로 3) 및 이메일(jek710@korea.kr), 팩스(043-201-3969)도 가능하다.
올해 청주시농업인대학은 농업마케팅과, 화훼장식과, 약용작물과 3개 학과로 운영되며, 학과별 40명씩 총 120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9월까지 중장기 교육으로 추진된다. 교육시간은 과별 80시간(20회)으로 이론교육과 현장견학, 실습으로 구성된 전문교육을 제공한다.
학과별로는 ‘농업마케팅과’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유통, 마케팅 전략 및 농업 SNS채널 운영을 위한 실전기술 교육을 다루고, ‘화훼장식과’는 국가 전문자격증(화훼장식기능사)취득을 위한 이론과 실기교육을 진행하며, ‘약용작물과’는 약초의 이해부터 재배 기술, 작물 생리에 대한 전문교육을 진행해 학과별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농업인을 양성하고, 농업현장에 적용 가능한 전문교육 추진으로 지역의 농업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청주시농업인대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https://www.cheongju.go.kr/nongup/index.do)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관 미래농업팀(☎043-201-396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