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N매거진=김재복 기자>오는 6월24일 신풍면 그리고 7월1일 이인면에서 개최 예정인 벽화축제를 앞두고 촘촘한 준비와 함께 잊지못할 다양한 추억 프로그램이다.
본 축제 메인 이벤트로 초청된 작가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세대 그래피티 작가들이자 팝아티스트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찰스장, STAZ(이종배), KOMA, 알타임 죠 작가들이며, 초청된 네명의 작가들은 모두 대한민국을 넘어 해외에도 명성을 떨치고 있는 세계적인 작가들로 신풍면과 이인면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에서 자신들의 개성이 듬뿍담긴 작품을 통해 공주 신풍면, 이인면을 공주의 관광명소로 육성 시켜보고자 본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다
신풍면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로 표현 될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의 캐릭터 ‘버즈’가 유쾌한 에너지를 신풍에 거주하는 주민들뿐 아니라 신풍 방문객들에게 가득 전달하며 맞이할 예정이고, 이인면에서는 공주 여행을 생각하는 기차 안, 이인의 스토리가 담긴 밝고 즐거운 모습이 대형 벽면에 표현된다.
당일 행사는 참여 작가들의 드로잉 퍼포먼스, 주민들이 함께하는 벽화그리기, 가족이 함께 만드는 벽화 그리고 주민들이 함께 만든 일일 찻집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한다.
행사를 주관하는 공주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준원)에 따르면 벽화그리기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현재 벽화 작업 참가자를 모집 중에 있고 행사가 임박해오면서 가족단위, 지역의 미술동아리, 학교 등 많은 곳에서 참여문의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본 축제행사에 기획부터 마을 주민들과 함께 참여하는 다온노리는 지역에서 문화를 생산하고 일상을 새삶스럽고 삶솟는 문화공간을 창조하는데 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문의는 다온노리(070-8984-3535)로 하시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