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센터의 밸리댄스, 통기타 버스킹, 노래교실, 캘리그라피 체험, 서예반의 가훈 써주기
<OTN매거진=김재복 기자>충남 천안시 백석동 주민자치회(회장 유춘하)가 2일 천안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백석동 공동체회복 마을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며 공동체 의식을 고양하는 자리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축제는 흰돌말풍물단의 길놀이로 시작해 환서중학교 방송댄스, 줄넘기, 태권도, 외발자전거 시범 등 지역 학생들의 활기찬 무대가 펼쳐졌고, 주민자치센터의 밸리댄스, 통기타 버스킹, 노래교실, 캘리그라피 체험, 서예반의 가훈 써주기 등 프로그램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에루화 예술단의 고전무용과 지콰르텟 피아노 4중주가 가을 정취를 더했고, 퓨전국악 공연이 축제의 풍성함을 더했다. 아나바다 장터에서는 장난감 교환 및 판매가 이루어져, 수익금을 기부하는 뜻깊은 나눔의 장도 마련됐다.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다문화체험, 천안시청소년재단, 천안의료원 의료지원, 서북소방서서북여성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 체험, 자율방범대연합대 백석지대, 시민경찰의 자원봉사 덕분에 안전하고 편안하게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
유춘하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자치와 주민 간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확대되어 더욱 건강한 지역공동체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우영 백석동장은 “오늘의 공동체 회복 마을축제가 백석동 주민들이 소통하고 즐기며 화합을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Tag
#흰돌말풍물단
#천언사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체험
#천안시청소년재단
#천안의료원 의료지원
#서북소방서서북여성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 체험
#자율방범대연합대 백석지대
#천안시 백석동 주민자치회
#에루화 예술단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