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N매거진=임헌선 기자>(재)계룡시애향장학회(이사장 이응우)가 2025년 ‘대학생 국외연수’장학생 20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시는 국제적 감각과 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싱가포르 DIC 대학 및 캐나다 센테니얼 주립대학과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해 대학생 국외연수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대학생 국외연수는 여름방학 기간인 7월 21일부터 8월 8일까지 3주 일정으로 싱가포르 DIC 대학을 방문해 영어수업, 글로벌 기업 방문, 다문화 체험, 계룡시와 군(軍)문화축제 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접수는 2월 3일부터 5일까지이며,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시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내려받아 작성 후 (재)계룡시애향장학회(평생교육과 교육지원팀)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오는 15일 치러지는 1차 필기시험 점수와 2차 면접심사 점수를 합산하여 장학생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2025. 1. 1.)기준 1년 전부터 계속하여 부·모 또는 본인이 계룡시에 주민등록을 둔 대학교 재학생으로 계룡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중 1개교 이상을 졸업했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장학생 선발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누리집(www.gyeryong.go.kr)을 참고하거나 장학회 사무국(☎042-840-26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응우 이사장은 “국외연수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경험으로 지역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장학회에서도 장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